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관악구 전 구민 긴급재난지원금

신청기간 및 방법

신청기간 2022. 5. 9. (월) ~ 2022. 6. 24. (금)
  • 온라인 신청(구청 홈페이지) : 2022. 5. 9.(월) 09:00 ~6. 24.(금) 18:00 ※ 첫 2주간 출생연도 5부제 운영(단, 주말은 5부제 미적용)
  • 방문신청(동 주민센터) : 2022. 6. 7.(화) 09:00 ~ 6. 24.(금) 18:00 ※ 첫 1주간 출생연도 5부제 운영

신청방법

취약계층 선(先)지급
  • 기초생계급여, 기초연금, 장애인연금 수급대상자는 별도 신청 없이 대상자 급여 지급 계좌에 일괄 입금
    ※ 생계급여 및 연금 계좌가 압류방지용 통장일 경우 직접 신청 필요
방문 신청
  • 세대주, 세대원, 대리인, 외국인 등이 주소지 관할 동 주민센터 방문
    ※ 방문 신청 시 신분증, 신청서, 통장사본 지참
    ※ 대리 신청 시 신청인 신분증, 위임장, 대리인 신분증 등 지참
    ※ 신청 첫 1주간 출생연도 끝자리별 요일 제한 신청(5부제 운영)

6월 7일

6월 8일

6월 9일

6월 10일

6월 13일
2, 7 3, 8 4, 9 5, 0 1, 6

※ 좌우 스크롤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.

온라인
  • ① 관악구 홈페이지 내 ‘관악구 전 구민 긴급재난지원금’ 버튼 클릭
  • ② 출생연도 끝자리별 신청 가능 일자 확인
    토, 일
    1, 6 2, 7 3, 8 4, 9 5, 0 모든 구민

    ※ 좌우 스크롤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.

  • ③ 본인확인

  • ④ 신청자 정보 입력

    ·세대주와의 관계는 아래와 같이 나타납니다.

    ·조회 버튼 클릭 시 정보(1번 부분)가 바르게 입력되었다면 하단에 세대주 및 세대원 확인(2번 부분)이 나타납니다.

    ·입금 받을 계좌번호를 입력해주세요.

    ·신청 완료 후 수정은 불가능합니다.